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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목표

■ 사회적 재난위기 문제해결을 위한 PHCG 혁신인재양성 교육과정

 

1. 공익인재양성(Public Responsibility) 교육 계획
ㆍNGO 공동 캠페인 교육 운영
ㆍ무빙 랩(Moving Lab) 운영
ㆍ재난 커뮤니케이션 특화 교과목 개설
ㆍ재난 저널 발간


2. 인간중심 인재양성(Human-Centered) 교육 계획
ㆍ창의적인 재난대응을 위한 융복합 교육 실시
ㆍ학제 간 협업을 통한 융합교육 프로그램
ㆍHCI 디자인 씽킹에 중점을 둔 인간중심 교육


3. 사회참여 인재양성(Civic Engagement) 교육 계획
ㆍ재난대응을 위한 프랙티컴 교과목 개설(맑은공기 네트워크 / 감염병예방 네트워크)
ㆍ재난안전 소셜 리빙랩(Living Lab) 프로젝트 실시
ㆍ지역공동체 재난 훈련 프로그램 운영


4. 글로벌 인재양성(Global Education) 교육 계획
ㆍ영어 공통전공 과목 개설 

ㆍ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한 영어교육 프로그램 제공

ㆍ국제적 네트워크를 활용한 프로젝트 중심(협업 중심)의 수업 진행

ㆍ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토론식 영어 수업 진행


■ 디지털사회혁신을 주도하는 ‘융복합 인재’ 양성 전공 교육과정

 

1. 콘텐츠디자인 전공 (Major in Contents)
ㆍ디지털미디어 콘텐츠의 공통이론 학습
ㆍ재난위기 디지털 스토리텔링 
ㆍ사회전반 문제에 디지털콘텐츠를 적용할 수 있는 창의적 전문제작 인력 양성 목표


2. 인터랙션디자인 전공 (Major in Interaction)
ㆍ사회적 재난위기문제에 대한 다학제적 관점의 교육
ㆍ사람과 사람, 사람과 기술 간의 상호작용성을 기획·설계·연구할 수 있는 수업
ㆍHCI 디자인 씽킹에 중점을 둔 인간중심 교육


■ 전공내 트랙 맞춤형 커리큘럼 구성


1. 디지털콘텐츠 개발트랙 (D트랙)
ㆍ감염병·미세먼지와 같은 사회적 재난위기 문제와 관련된 디지털콘텐츠 제작·개발
ㆍ컴퓨터 프로그래밍/그래픽 기술/콘텐츠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는 참여교수진을 중심으로 디지털 
     테크놀로지 기반의 다양한 콘텐츠를 창작·개발·제작 교육
ㆍ디지털콘텐츠의 인터랙션디자인 기획 및 제작을 위한 제작실무 환경제공 


2. 디지털콘텐츠 실천트랙 (P트랙)
ㆍ디지털콘텐츠 교육 및 연구클러스터를 통해 지역사회와의 사회적 재난위기협력 대응을 가능하게 
     하는 실천트랙
ㆍ인터랙션디자인 개념과 이론교육을 통해 사람-사물-시스템 간의 상호작용을 이해·학습
ㆍ<맑은공기 네트워크 프랙티컴>, <감염병예방 네트워크 프랙티컴>을 통한 지역 특화형 캠페인 교육 
     및 사회참여형 교육 프로그램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