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콘텐츠융합스쿨 교과과정
교과과정의 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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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디지털콘텐츠 프랙티컴
- 맑은공기네트워크 프랙티컴
- 감염병예방네트워크 프랙티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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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 인터랙션디자인
- 인간컴퓨터 상호작용
- 사용자 인터페이스 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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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 콘텐츠디자인
- 환경건강 저널리즘
- 인터랙티브 스토리텔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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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 디지털콘텐츠 제작
- 모바일 콘텐츠디자인과 설계
- 게임프로그래밍과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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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 디지털콘텐츠 연구
- 디지털콘텐츠와 인터랙션디자인
- 디지털콘텐츠 연구방법론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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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 영어 교과목
- Disaster Crisis & Comm.
- Programming & Society
- 공익인재, 인간중심, 사회참여, 글로벌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대학원 교육과정의 범주를 재구조화하고 교과목과 핵심교육 간의 역량체계 정립을 위한 핵심역량 기반 선순환적 교육 커리큘럼을 추진하려 함
- 선순환적 교과과정을 통해 학습한 지식을 논문화하고 사회적으로 실효성 있는 연구주제를 디지털 콘텐츠로 제작하여 사회적 캠페인이나 교육학습자료로 활용함으로써 사회적 재난위기 문제해결에 기여할 수 있는 환류 교육체계를 구성하려 함
교과과정 교육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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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무중심교육
- 실무프로젝트 교육과정
- 디지털콘텐츠 개발 및 기획
- 스마트미디어 실무 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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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율적 교육운영
- 국내 최고 수준의 교수진 확보
- 우수학생 선발적 지원
- 첨단 HCI 연구 환경 조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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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문성 창출
- 4차산업 기술혁명 주도
- VR,AR,MR 창의적 운용
- 게이미피케이션 역량 습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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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리더쉽
- 해외 학술연구활동 독려
- 국제화된 교육커리큘럼
- 글로벌화된 협업 교육
졸업 후 진로 분야
